오피 & 안마방

정보

오피오피방이라고도 불리며 오피스텔의 줄인말로 OP라고 표기하는데, 오피는 오피스텔에서 성 구매자와 매춘부가 불법으로 성매매를 하는 성매매 업소의 한 형태입니다.

포주가 오피스텔의 방에 매춘부가 대기하고 있다가 손님이 방문해서 성매매를 하는 형태입니다. 집창촌 몰락 이후 오피가 가장 활발한 강남권의 가격은 평군 12-15만원을 기본으로 성매매가 이루어집니다.

풀옵션으로 세팅된 쾌적한 독방 오피스텔에서 대기하다가 관계만 가지면 되기 때문에, 오피는 젋고 예쁘며 연령대가 낮은 여성들에게 유리하고 오피방에서 더이상 안팔리면 안마방(안마시술소) 혹은 매춘 대표 업소로 밀려나는게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안마방안마시술소라고도 불리우며 원래는 안마를 해주는 곳이지만, 대부분 성매매 업소입니다. 진짜로 안마를 받을 수 있는 곳은 안마시술소가 아닌 안마원 혹은 안마지압원이라고 부르며 안마사가 서비스합니다.

 


 

성매매 특별법이 강화되고 집창촌이 철거되면서 사회적으로 성매매 시장이 줄었을까요? 겉보기엔 근절된 것처럼 보이지만 안마시술소, 오피스텔(오피:OP), 출장마사지 등을 통해 계속해서 성거래는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온라인을 통해 더욱 많은 정보가 검색되며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대한민국에서 성을 사고파는 행위는 금지되고 있습니다. 성매매의 정의는 “불특정인을 상대로 금품이나 그 외 재산상의 이익을 수수하거나 이를 약속하고 성교행위 또는 유사 성교행위를 하거나 그 상대방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만원 이하의 벌금, 그류 또는 과료에 처하게 됩니다.

알선, 권유, 또는 강요하는 행위 그리고 장소를 제공하는 행위의 알선 등 행위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되고 영업 등을 목적으로 알선하는 경우에는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7천만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이 가중됩니다.